티스토리 뷰

TV

유민상 이중성 논란 동물의숲?

▶♡♥◀ 2020. 4. 9. 23:02

안녕하세요. 뚱보 캐릭터로 인기개그맨인 유민상님이 최근 이중성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그 이유는 다름아닌 요즘 인기를 끌고있는 '모여봐요 동물의 숲' 게임을 진행하는 영상을 자신의 유튜브채널에 게시했기 때문입니다.

이 점이 왜 논란이 되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란?

일본의 인기게임으로 닌텐도 스위치라는 콘솔게임기 혹은 휴대용 게임기를 통해 진행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게임 속에서 낚시, 곤충채집, 가드닝 등의 여러 생활을 할 수 있고 취미까지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 게임 타이틀의 가격은 6만~7만원에 형성되어있습니다.



※유민상이 뭇매맞는 이유?

이 게임 영상을 진행했다는 이유만으로 지적을 받기는 힘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그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다름아닌 kbs2채널의 '개그콘서트' 프로그램에서 일본 불매운동을 지지한다는 의견을 냈다는 것입니다.

이 점때문에 불매운동을 지지해놓고 일본의 게임을 진행한다고 해서 논란이 되고있습니다.



※가짜뉴스

하지만 사실을 알아보니 유민상이 직접적으로 일본불매운동을 지지한적은 없다고 합니다.

2019년 8월11일에 방영된 개그콘서트 '복면까왕' 이라는 코너에서 아이디어 연구소장 역할을 맡아 진행을 했을 뿐 불매운동에 대한 언급은 없었다고 합니다.



◆그래도...시국이...

이렇게 유민상이 직접 불매운동을 지지했다가 일본게임을 한 것은 아닌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하지만 요즘 시국이 시국인지라 아무리 게임을 좋아한다고 한들 현 상황에서 일본 게임을 플레이하는 영상으로 인해서 네티즌들의 지적이 끊이질 않고있습니다.



※유민상의 해명

결국 유튜브에 입장문을 게시했으나 이 또한 논란이 되고있습니다.

'각도기 작은 것 하나만 지침하고 욕하셔도 된다' 라는 멘트를 남기며 이어서 '보수진영 분들의 일침 달게받겠다' 라는 말을 남겼습니다.







위 내용에서 각도기라는 것은 법에 걸리지 않을 정도의 부정적인 말들을 쓸 때 은어로 표현하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유민상이 적절하지 않은 표현을 썼다고 네티즌들의 질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현재는 해당 영상과 함께 글은 삭제조치되었고 유민상님의 SNS 계정 등도 비공개로 전환되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일에 별로 관심이 없지만, 많은 분들에게 질타를 받을 일인가 하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