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병원내부 확산을 막기위해 도입한 제도인 '국민안심병원'에 병원 91곳이 1차로 지정됐습니다. 



복지부의 검토를 끝낸 '국민안심병원'은 코로나19 감염을 걱정하는 일반 국민을 위한 병원입니다.




즉, 비호흡기질환과 분리된 호흡기질환 전용 진료구역을 운영하면서 병원 내 감염 가능성을 차단할 수 있는 곳입니다.


현재 1차로 지정된 병원은 상급종합병원 4곳, 종합병원 68곳, 병원 19곳이라고 전해졌습니다.



상급종합병원 4곳은 서울대병원, 한양대병원, 경희대병원, 순천향대 부속 부천병원이라고 알려졌습니다.




91개 안심병원 중 호흡기 전용 외래구역 진료만 운영하는 A유형 기관은 55곳(60.4%)입니다.

A유형을 포함해 입원, 선별진료소까지 운영하는 B유형 기관은 36곳(39.6%)이라고 합니다.



이날 현재 바로 진료가 가능한 기관은 84곳(92.3%)이라고 발표됐으며, 나머지는 진료구역 준비를 거쳐 순차적으로 운영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이번에 지정된 국민안심병원은 지정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정부·병원협회 공동점검단이 제대로 운영되는지 지속적으로 점검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해졌습니다.



중앙대책본부에 따르면 "현재도 신청하는 의료기관이 계속 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서 "추가로 참여 신청을 접수해 준비된 병원부터 즉시 적용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진료를 받아야 하는 분들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또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한병원협회 등에서 국민안심병원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