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핫이슈

견과류 종류별 효능 알아봅시다

▶♡♥◀ 2020. 3. 18. 22:46

다이어트 식품으로 으뜸으로 손꼽히는 견과류가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가 있고 요즘은 특히나 면역력강화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그 소비량이 더 늘어났다고 합니다.



※견과류란?

우리가 섭취할 수 있는 알맹이가 있을 때 이것을 감싸고있는 껍질이 단단한 과일을 말합니다.


※종류별 효능

상당히 다양한 종류가 있고 각각 여러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땅콩

가장 흔하게 먹을 수 있는데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능을 대표적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작용을 도와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2. 아몬드

아몬드는 약간 고급스러운 견과류로 불렸지만 요즘은 흔하게 구할 수 있고 많은 분들이 섭취하십니다.




철분과 칼슘,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뼈 견강에 도움이 되고 혈액순환을 도와 빈혈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 너무 과섭취하면 위험하니 하루 15알정도 섭취하시는게 좋습니다.



3. 호두

호두는 디저트에 들어가있는 것은 많이 섭취하시는데 생 호두는 드실일이 별로 없긴 합니다.

하지만 치매 예방과 뇌졸중에도 큰 도움을 주는 견과류인데  1개에 52kcal의 열량이라 많이 섭취하지 않고 적당히 섭취하셔야 합니다.

땅콩과 비슷하게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도와 심근경색 등의 심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마카다미아

많이 알려지지 않았었는데 모 항공의 회항 사건으로 이슈가 되었던 견과류이기도 합니다.

하와이에서 가장 많이 생산되며 고소한 풍미가 훌륭하다고 합니다.




열량이 높은 편이라서 많이 섭취하면 오히려 몸에 해롭고,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다른 견과류를 드시는게 좋습니다.





5. 해바라기 씨

해바라기 씨는 많이 섭취하진 않는 편이긴 한데 동맥경화, 고지혈증 등의 심혈관 질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도와 아몬드와 비슷하게 빈혈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6. 브라질너트

요즘은 하루 견과류 섭취량을 모아놓은 식품들이 많은데 그런 곳에서 많이 보이는 브라질너트는 이름과 그대로 남미쪽에서 자랍니다.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여 면역력 증가에 도움이 되어 많은 분들이 요즘 찾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7. 피스타치오

음료에 많이 들어가는 견과류 중 하나입니다.

녹색을 띄고있고 땅콩과 다른 견과류들과 비슷하게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면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줄 수 있습니다.

또한 칼로리가 높은 편이 아니라서 하루 15알정도까지는 섭취하셔도 좋습니다.



8. 잣

우리나라에서는 가평이 가장 유명한 생산지역으로써 동의보감에서 잣은 불로장수의 묘약이라고 표현되어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영양분을 함유하고있는데 특히나 비타민B,  철분이 풍부해서 빈혈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불포화지방산이 많아서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우리가 쉽게 섭취할 수 있는 견과류 종류별 효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더 많은 종류가 있긴 하지만 대표적으로 많이 소비되는 것들만 모아봤습니다.

댓글